천재 뮤지션 지올팍 신곡 'Christian' 의미는?

2023. 4. 10. 11:31문화/음악

천재 뮤지션이라는 칭호를 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는 신예 가수가 있습니다. '지올팍' (Zior Park) 입니다. 신곡인 'Christian'으로 국내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휩쓸면서 폭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특히 인스타그램 릴스나 유튜브 쇼츠를 통해 영상이 많이 퍼지면서 '쇼츠만 틀면 나오는 가수' 라는 별명까지 얻을 정도로 입소문을 타고 있습니다. 지올팍은 어떤 가수인지, 그리고 신곡인 'Christian'은 어떤 의미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싱글 'Homebird' 앨범커버


과거 파마머리 시절


지올팍 소개

주황색 머리나 영어 가사 때문에 지올팍이 외국인이거나, 유학파 출신 가수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지올팍은 서울특별시에서 출생한 한국인 국적의 뮤지션입니다. 본명은 박지원입니다. 마미손이 만든 레이블은 'Beautiful Noise'에 소속되어 있고 대부분의 가사를 영어로 쓰고 있습니다. 처음 데뷔했을 때는 검은 머리에 파마머리를 하고 나왔으나, 현재는 주황색 머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중성적인 목소리로 노래하면서 신비한 분위기의 음악을 만들고, 원래 영상을 공부했기 때문에 자신의 모든 뮤직비디오를 직접 디렉팅한다고 합니다.

 


Where does sasquatch live? part 1 앨범커버


영화 같은 음악

지올팍은 음악을 만들 때 자신이 좋아하는 영화에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이야기한적 있습니다. 실제로 지올팍의 롤모델은 <찰리와 초콜릿 공장> 에 나오는 '윌리웡카' 라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영화 속 캐릭터에게 영감을 받아 음악을 만들기 때문에 지올팍의 음악은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주곤 합니다.

지올팍의 모든 앨범커버에는 영화를 패러디한 이미지가 들어갑니다. 싱글인 'Beautiful'의 앨범커버는 영화 <샤이닝>의 쌍둥이 자매 이미지를 차용했고요. 'Where does sasquatch live? part 1'은 <라푼젤> 포스터를 패러디하여 앨범커버를 만들었습니다. 매년 크리스마스마다 팀버튼 감독의 <크리스마스의 악몽>을 봤다고 할 정도로 영화와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뮤지션입니다. 



https://youtu.be/XR3uTw-LN7w

 

<Christian>

지올팍의 신곡 'Christian'에 담겨있는 의미는 상단 인터뷰의 1:48 부터 보실 수 있습니다. 개신교를 믿는 지올팍은 예술씬에 있으면서 크리스쳔이지만 크리스쳔 다운 행동을 하지 않는 사람들을 많이 보았다고 하는데요. 그 모순점을 꼬집고 풍자하기 위해서 'Christian'이라는 노래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지올팍은 이 노래가 단순히 크리스쳔만 풍자하는 것이 아니라, 신념이나 사상을 가지고 있는 우리 모두가 모순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전하고 싶었다고 합니다. 살아가면서 우리 모두는 자신이 믿는 것과 100% 똑같이 행동하지 못합니다. '자연스러운 일이고 별 수 없는 일이지만, 그럴 때 우리는 어떻게 행동해야할까?' 라는 고민을 담고 만든 노래라고 합니다.


<Epilogue>

 

영화에서 영감을 얻으면서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는 뮤지션 지올팍, 앞으로 어떤 행보를 보여줄 지가 기대됩니다.

한국 음악계에서 보지 못했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가수로서 계속해서 자신만의 색깔을 보여줬으면 하는데요. 'Christian'으로 인기를 얻기 전에도 꾸준히 작품을 내놓았던 건실한 뮤지션인 만큼 좋은 음악을 앞으로도 보여줬으면 합니다.